LG생활건강-LG유플러스, ‘NFT 프로젝트’ 업무 협약 체결


LG생활건강과 LG유플러스가 대체 불가능 토큰(NFT·Non-Fungible Token)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NFT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LG 계열사 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웹 3.0(Web 3.0) 시대를 준비하는 양 사가 새로운 마케팅 접근법을 찾기 위해 맺은 파트너십이다. 양 사는 NFT의 소장 가치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NFT 혜택을 제공하고, 앞으로 에어드롭(무상 지급) 수량 및 화이트리스트(우선 구매 권리) 혜택을 각 사가 발행한 NFT 홀더(소유자)에 먼저 제공해 커뮤니티를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LG생활건강은 올 3월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의 세계관을 담아 뷰티 업계 최초로 NFT를 출시했으며, 한국 최초의 제너레이티브 NFT를 발행한 도지사운드클럽과 협업해 7월 프리미엄 탈모 증상 케어 닥터그루트 NFT 2000개를 매진시키며 NFT 프로젝트를 탄탄히 확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올 5월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MOONO)’를 활용한 NFT를 발행하며 캐릭터 NFT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차와 2차 발행 수량이 조기 완판됐으며, NFT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활발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로 허브로 세상을 구할 수 있다고 믿는 빌리프 허브숍 신입 점원 빌리와 어떤 일에도 무너지지 않고 갓생과 기부왕을 꿈꾸는 엘리트 신입 무너 사원의 새로운 협업 활동들이 전개될 예정이다.
 
양 사는 앞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혜택 및 이벤트를 제공하고, 신규 NFT 공동 발행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기술 협력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NFT 프로젝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프로젝트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멤버십을 강화하고 로드맵을 공유하는 등 홀더들에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을 확장하려는 의지가 크다며, 적극적인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NFT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를 기념해 이날부터 양 사는 NFT 커뮤니티인 ‘디스코드’ 채널에서 에어드롭 및 굿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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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