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2월2일 새해맞이 서울시 서대문구 아현동 가구 판매거리 국기깃대설치대 설치 봉사활동 펼쳐
국기깃대설치대가 없는 곳 중심으로 설치 활동
주민들에게 태극기와 태극기 뱃지 배포
사단법인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회장: 이경주)는 2월 2일 임인년 새해연휴 마지막날 서울시 서대문구 아현동 가구 판매거리 일대 국기깃대설치대 설치 및 태극기 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경주 회장을 비롯한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회원들이 참여하여 국기깃대설치대가 없는 곳을 중심으로 무료로 설치작업을 진행하고 태극기가 필요한 인근 주민들에게 태극기와 태극기 뱃지를 무료로 배부했다.
이경주 회장은 “이지역은 태극기 깃대설치대가 설치되지 않는 곳이 많아 국경일에 국기를 게양하지 못하는 곳이 많아 항상 신경이 쓰이던 곳이어서 설연휴를 반납하고 이번 봉사활동을 계획했다”며 전했다. 또한 “이번 국기깃대 설치대를 계기로 이지역에 지속적으로 국기게양 운동을 펼쳐나갈 것이며 이번 삼일절 100% 국기게양을 목표로 태극기 무료 배부 활동도 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단법인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는 힘차게 도약하는 대한민국은 우리가 영원히 살아가야 할 땅이며 이러한 대한민국을 더 살기 좋게 만들어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은 지금 우리의 숭고한 사명이고 국기인 태극기를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나라사랑이라는 일념으로 서울시 마포구를 시작으로 지난 8년간 전국적으로 태극기 깃대 설치대 설치와 태극기, 뱃지 무상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