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 정청래 국회의원]뉴스젠 창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마포(을) 국회의원 정청래입니다.
<뉴스젠>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뉴스젠 창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주신 이경주 회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최근 미디어 환경이 다변화됨에 따라 우리 사회에 유통되는 정보의 절대량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지만, 과거에 비해 정확한 정보를 찾는 것은 오히려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의 홍수 속에 진실과 거짓이 뒤섞이며 사회적 혼란과 불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정보의 중심을 잡기 위해서는 정보전달의 매개체가 되는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공정하고 진실한 보도로 정보를 취득하는 사람들이 균형잡힌 시각을 견지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의견이 논의될 수 있도록 공론의 장을 마련해야 합니다.
언론의 역할이 강조되는 가운데 창간하는 <뉴스젠> 이 느끼는 사명감은 남다를 것입니다. 객관적 정보전달의 주체로서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편향되지 않은 보도와 정론직필에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권력을 감시, 견제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함으로써 사회 정의 구현에 앞장서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뉴스젠>의 창간을 거듭 축하드리며 앞으로 신뢰도 높은 언론, 사랑받는 신문으로 거듭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6월
더불어민주당 마포을 국회의원 정청래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