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 유동균 마포구청장] ‘뉴스젠’ 창간 축사

안녕하십니까? 마포구청장 유동균입니다.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역의 대변자 역할을 담당해 줄 뉴스젠의 창간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세상은 빠르게 세계화되면서 동시에 지역화되고 있습니다.


지역 언론은 세상의 변화를 지역 공동체에 알리고 지역 공동체의 성취를 세상에 알린다는 점에서 큰 가치와 의미가 있습니다.

더욱이, 지방자치가 정착될수록 지역의 세세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지역 언론의 역할은 굉장히 중요하며, 건강한 지역 언론은 주민 중심의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원동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민과 함께 호흡하며 공정하고 가치 있는 보도로 뉴스젠이 민관을 잇는 소통의 촉매제가 되어주시길 기대해 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집단면역 달성에 대한 염원도 더욱 간절해지는 요즘입니다.

당분간은 코로나19와의 공존이 불가피한 상황이므로 우리 구는‘코로나19’극복과 ‘민생안정’을 동시에 챙기는 투 트랙 전략으로 올 한해 구정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주민을 더욱 세심히 보듬고 살피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마포의 미래 방향에 대한 준비도 충실히 해나가겠습니다.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고심하는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에 더하여 뉴스젠이 구 행정이 민의를 올바르게 수렴할 수 있도록 소통의 길을 놓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창간을 축하드리며, 지역의 사랑을 받는 정론직필과 실사구시의 언론으로 굳건히 뿌리 내리길 기원합니다.


▲ 유동균 마포구청장



2021. 6. 마포구청장 유동균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