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전자제품 서비스 품질 1위 또다시 석권!


삼성전자서비스가 전자제품 서비스품질 1 등 기업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


삼성전자서비스는 19 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품질 1 위 기업에 선정됐다 .


올해 5 월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서비스 산업 최초로 ‘ 고객감동 콜센터’ 및 ’14 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된데 이어 고객접점 부문 조사까지 1 위를 석권했다 .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6 일 발표한 ‘2023 한국서비스품질 지수 (KS-SQI)’ 에서도 휴대전화 , 가전제품 , 컴퓨터 AS 품질 1 위를 석권한 바 있다 .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은 전문 평가단이 36 개 산업 , 145 개 기업의 서비스를 분기별로 체험 및 평가해 부문별 서비스품질 1 위 기업을 발표하는 제도이다 .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평가에서 엔지니어의 전문성 , 우수한 서비스 인프라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전제품 AS 13 년 , 모바일 /IT AS 12 년 연속 1 위에 올랐다 . 이로써 산업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 단 한 번의 예외 없이 1 위 자리를 지켜온 기록을 이어갔다 .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품질의 핵심 요소인 ‘ 엔지니어 CS 역량’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 소비자상담사 , CS 리더스 등 전문자격을 갖춘 ‘CS 컨설턴트’가 전국 서비스센터를 순회하며 CS 교육 , 고객 응대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 서비스 엔지니어들에게 일대일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개선에도 노력 중이다 . 지난 6 일에는 국내 최초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인 ‘ 삼성 강남’에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 . 스마트폰을 점검받는 동안 삼성 강남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 . 이 밖에도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센터 시설 및 환경 평가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리뉴얼 등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 서비스품질 1 위 기업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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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