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강원도 내 7개지역 국기깃대설치대 작업 펼쳐 (1일차)
강원도 내 6개지역 중 첫날 3개지역 방문해 국기깃대설치대 작업 펼쳐
안녕하십니까. (사)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회장 이경주입니다. 앞서 공지한대로 이번 주말 강원도 7개지역에 태극기 깃대 설치대 설치 작업을 하기 위해 8월26일 오늘 새벽 4시30분에 서울을 출발하여 구리시와 남양주 금곡에 들려 저와 같이 설치작업을 도와줄 친구와 막내아우를 태우고 화천에 7시30분에 도착 하여 간단히 아침식사 후 작업을 시작하여 오전11시 화천군청 부근 지역 작업을 끝냈습니다.
첫 번째로 방문한 화천군청 지역은 70%정도 국기깃대 설치대가 설치되어있어 설치가 덜된 외곽지역 위주로 작업을 하였습니. 그런데 양구로 오던 길에 화천군 면소재지 두 곳를 돌아보며 국기깃대 설치대 설치 현황을 파악해보니 이곳 역시 강원도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국기깃대설치대 설치가 제대도 되어있지 않고 상당히 저조하였습니다.제 생각에는 화천군은 군청소재지 지역을 시범 지역으로 정하여 국기달기 홍보를 한다면 앞으로 태극기 게양률이 높아져 좋은 성과를 거둘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다음으로 양구군청으로 이동하여 국기깃대설치대 설치가 얼마나 되어있는지 여러곳을 돌아봤으나 이곳 역시 태극기 게양 불모지라 할 정도로 설치율이 저조합니다. 가물에 콩나듯 드문 드문 합니다. 이곳 역시 앞으로 (사)태극기 무궁화 사랑회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국기깃대설치대를 설치하고 국기게양운동을 전개해야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양구 군청 작업을 마치고 세 번째 지역인 고성군청 주변 지역으로 옮겨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최전방 지역인데 이곳도 국기깃대설치대 설치한 곳이 별로 없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저는 (사)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회장으로서 책임감과 사명을 가지고 앞으로 강원도 전 지역에서 태극기가 물결치도록 최선을 다해 국기깃대설치대 설치작업을 시행하고 국기게양운동도 적극적으로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