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는 끼 여기서 발휘하세요! 마포구 청소년 뮤지컬단 7기 모집
마포구는 5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 간 활동 할 ‘마포구 청소년 뮤지컬단’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뮤지컬단은 마포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뮤지컬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단원들과 협동하는 과정에서 배려와 소통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 교육 사업이다.
2016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뮤지컬단은 매년 모집 인원의 2배수 이상의 인원이 지원할 정도로 끼 많은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온라인 발표회를 열어 2000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하기도 했다.
올해 7기 뮤지컬단은 마포구에 거주하거나 마포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1세에서 13세(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25명을 선발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일까지이며, 마포구청 홈페이지(마포구 소개 – 마포소식 – 교육강좌) 또는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mwyouth.org)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구립마포청소년문화센터로 이메일([email protected])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5월 12일 오디션을 통해 단원을 선발한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5월 1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주 1회 정기교육을 받으며, 오는 11월에는 마포구 청소년 뮤지컬 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은 대면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대면 교육 시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설 방역을 실시하고, 마스크, 손소독제, 살균티슈 등의 방역물품을 비치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사업팀(02-332-2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춤, 노래에 관심을 갖는 청소년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라며,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마포구 청소년 뮤지컬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