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봄맞이 국기깃대설치대 설치 봉사활동 펼쳐

사단법인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회장: 이경주)는 봄을 맞아 16일 중랑구 면목로, 겸재로 일대에 국기깃대설치대 설치 및 태극기 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중랑구 면목로, 겸재로

이경주 회장과 조영주 사무국장을 비롯한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회원들이 참여하여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국기깃대설치대가 없는 곳을 중심으로 건물마다 설치작업을 진행하고 각 가정 및 상가에 방문하여 태극기가 필요한 인근 주민들에게 태극기와 태극기 뱃지를 무료로 배부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단법인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회원들

이경주 회장은 16일 사단법인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 사무실에 진행된 뉴스젠과의 인터뷰에서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을 맞아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계획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중랑구 지역민들이 태극기의 의미를 되새기고 태극기 게양의 필요성에 대해 많이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아직도 대다수 국민들이 태극기의 중요성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국경일에도 태극기 게양조차 안하고 단순한 휴일로 취급받는 것이 정말로 안타깝다"며  “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는  지속적으로 국기게양 운동을 펼쳐나갈 것이며 대한민국 전체가 국경일 마다 100% 국기게양을 하는 그날까지 태극기 무료 배부 활동도 계속해서 시행할 계획”이라고 이번 봉사활동의 의미를 강조했다.


▲국기깃대설치대 설치 모습과 설치후 사진

사단법인 태극기 무궁화 사랑회는 힘차게 도약하는 대한민국은 우리가 영원히 살아가야 할 땅이며 이러한 대한민국을 더 살기 좋게 만들어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은 지금 우리의 숭고한 사명이고 국기인 태극기를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나라사랑이라는 일념으로 서울시 마포구를 시작으로 지난 8년간 전국적으로 태극기 깃대 설치대 설치와 태극기, 뱃지 무상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