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중앙도서관, ‘특기적성 프로그램’ 봄학기 수강생 모집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중앙도서관에서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살릴 수 있는 봄학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포중앙도서관 특기적성 봄학기 표지 = 마포구청 홍보과 제공

특기적성 프로그램 봄학기 운영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꾸준한 수요가 있는 ▲음악 ▲생활체육 ▲미술공예 ▲인문 ▲4차 산업 콘텐츠 ▲창의융합형 6개 영역을 중심으로 127개 강좌를 개설한다.

수강생에게는 프로그램을 통해 숨겨져 있던 재능을 발견하고, 즐거운 여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학생들 사이에서 있기 있는 방송 댄스의 경우 K-Pop 걸그룹 안무반, K-Pop 보이그룹&틱톡댄스 안무반으로 세분화 했으며, 강의 수요를 반영해 ▲월요킹콩드럼 ▲금요심쿵드럼 ▲첼로(입문) ▲글씨교정 ▲주니어 발레 ▲수요 블록코딩 등의 과정을 신규로 개설했다.

또한 한국사 보드게임의 경우 ‘고대’, ‘조선’을 주제로 설정하고 다양한 보드게임을 접목 시켜 두뇌계발과 융합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보강했다.

신청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mplib.mapo.go.kr/myedu) ‘프로그램 신청’에서 가능하며, 제로페이로 수강료 결제를 희망하는 사람은 마포중앙도서관을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단, 제로페이 결제는 마포사랑상품권으로만 결제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감면 신규회원은 2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일반 신규회원은 2월 18일부터 마감 시 까지다.

한편, 구는 더 많은 구민에게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특기적성 프로그램 감면 대상을 확대했다.

지난해에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본인 및 가족만 감면 혜택이 적용됐지만, 올해부터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7조(급여의 종류)에 해당하는 자로 범위를 넓혔다.

수강 신청 관련 문의는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교육센터팀(02-3153-5870)으로 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수강생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특기 적성을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