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립서강도서관, 개관 14주년 기념 행사 풍성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구립서강도서관(이하 서강도서관)의 개관 14주년을 맞아 오는 2월 28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서강도서관 개관 14주년 기념행사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친 구민들을 위로하고 대면과 비대면 서비스를 병행하여 구민들에게 다가가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 서강 도서관 내부 전경

이번 행사에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한 인문학 강의에서부터 1인극 어린이 공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대표 프로그램은 ‘집중 인문학-미래교육, 삶을 위한 수업’이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해 인문학 강의를 펼친 김누리 중앙대 교수와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등을 저술한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가 각각 진행하는 본 강의는 코로나로 인한 교육 불평등 문제와 교육 혁명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김누리 교수의 강의는 2월 9일과 10일 두 차례 진행되며 오는 27일부터 접수 가능하다. 오연호 대표의 강의는 2월 16일과 23일에 열리고 2월 3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의마다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서강도서관은 아이들을 위한 공연도 마련했다. 2004년 한국 어린이도서 일러스트 특별상을 수상한 소윤경 작가의 ‘내가 기르던 떡봉이’ 1인극 공연은 예비 초등학교 2~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월 4일부터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공연은 오는 2월 17일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15일 서강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생들의 모습

뿐만 아니라 일상 속 채소와 재활용품으로 악기를 만들고 직접 연주하는 ‘서강뮤지션’ 프로그램도 있다. 2월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 동안 진행되며 예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회차마다 선착순 8명을 모집한다.

이번에 소개된 모든 프로그램은 서강도서관 홈페이지, 전화,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서강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는 오는 3월 7일까지 특별 기획전시가 진행된다. 본 전시는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선정한 올해의 키워드인 ‘즐거운 건강관리(Healthy Pleasure)’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잡지 ‘책(Chaeg)’과 협력해 북 큐레이션도 함께 하고 있다.

아울러 서강도서관은 서가 사이사이에 숨어있는 카드를 찾아보는 ‘숨은 보물찾기’, 도서관 로고 퀴즈를 맞춰보는 ‘공존, Quiz 풀고 Goods 받자!’ 등 도서관을 알차게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들도 마련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서강도서관 홈페이지(https://mplib.mapo.go.kr/sglib)나 전화(02-3141-7053, 내선 1) 혹은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