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의원, ‘청년의 날’ 맞이하여 청년정책 박람회 현장 방문

- 김동욱 의원, 청년 일자리 및 창업 관련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 포부 밝혀
- 청년기본법 근거한 법정 기념일 청년의 날 기념해 각종 행사 성황리에 개최

□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강남5)은 지난 9월 17일(토)에 개최된 청년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였다.

□ ‘청년의 날’은 청년기본법(2020.2.4.제정)상 명시된 법정 기념일로서 청년발전 및 청년지원을 도모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되었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 올해는 9월 17일 광화문 광장에서 국무조정실 및 서울특별시 주최, 청년재단 주관으로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본 행사의 내빈으로 참석한 김동욱 의원은 청년정책 박람회 현장을 다니며 청년 대상 정보 제공을 위한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된 곳곳을 살펴보았다.

□ 같은 날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진행된 “제6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다양한 청년 기업 부스 설치, 길거리 버스킹 콘서트 진행,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 김동욱 의원은 “30대 초반의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으로서 소중하고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고 말하며, “청년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서 민간, 중앙 그리고 지방정부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지속적으로 마련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청년정책박람회, 청년기업 및 크리에이터 부스를 살펴본 김 의원은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서 서울시 캠퍼스타운에서 마련한 부스 등을 돌아보면서 청년 일자리, 창업 생태계, 인적 네트워크 등을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청년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의회  김동욱 의원 (국민의힘, 강남구 제5선거구)

-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현)
-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박사과정 재학
- 서울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석사 졸업
-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정치학 학사 졸업
- 국민의힘 정책본부 청년보좌역(전)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