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ythm Hive', 1주년 기념 세븐틴 IP 탑재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하이브 레이블즈 모바일 리듬게임 Rhythm Hive(리듬하이브)가 게임 론칭 1주년을 맞아 지난 7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해 2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리듬하이브는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그룹 세븐틴 IP를 신규로 탑재하고 다이어리 기능을 도입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플레이 경험을 확대했다.
이번에 추가된 세븐틴 IP는 새로운 리듬 플레이를 기다리던 유저들과 전 세계 팬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세븐틴의 미니 9집 ‘Attacca’를 비롯해 ‘Your Choice’, ‘헹가래’, ‘An Ode’, ‘TEEN, AGE’, ‘Love&Letter Repackage Album’까지 6개 앨범에 수록된 ‘Rock with you’ 등 14곡에 대한 다양한 모드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리듬하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멤버별 컨셉 포토와 6개 앨범 테마의 퍼포먼스 카드도 함께 선보인다. 여기에, FAN Plus(팬플러스) 구독 상품으로 13명의 세븐틴 멤버가 직접 녹음한 보이스팩을 추가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음성으로 응원을 받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경험도 느낄 수 있다.
리듬하이브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티스트 컨셉 포토와 퍼포먼스 카드, 스티커 등을 활용해 다이어리를 꾸미는 기능도 추가했다. 유저는 다이어리 커버부터 속지, 바인더를 직접 고르고 보유하고 있는 컨셉 포토와 퍼포먼스 카드, 아티스트 초상을 활용한 스티커를 이용해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다이어리 꾸밀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신의 다이어리를 공유하고 다른 유저의 다이어리를 방문해 ‘좋아요’를 표시하거나, 스크린샷 모드를 통해 촬영하고 ‘퍼가요’를 남기는 등 SNS의 기능을 더해 유저들 간 더욱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UI 개선을 통해 유저 편의성 또한 강화했다. 유저가 보유한 재화는 드롭 다운 버튼을 통해 다양한 종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 생긴 ‘컨텐츠’ 메뉴를 통해 기존 카드 합성과 보이스&레터링 카드, 퍼포먼스 카드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기존에 따로 분리되어 있던 미션 스테이지가 게임 모드로 포함돼 여러 모드에 손쉽게 입장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리듬하이브는 1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엔하이픈), 세븐틴 등 각 아티스트 별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 일자에 따라 카드팩, 골드 럭키 박스, 마이크, 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2월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ENHYPEN 등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의 IP와 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플레이와 함께 아티스트 초상을 활용한 컬렉션 북, 테마 상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론칭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와 UI 개선 등을 통해 유저의 편의성과 재미를 높이고 리듬 게임 본연의 장르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플레이 환경을 조성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