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에 공공시설 요금 감면 혜택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자원봉사 활동의 가치를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역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지역 내 공공시설 이용 요금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제도는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봉사 희망지역을 마포구로 등록하고 1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이행한 주민에게 ‘우수 자원봉사증’을 발급하는 제도이다.

▲우수자원봉사자증(예시) = 마포구 홍보과 제공

‘우수 자원봉사자증’을 받은 주민은 지난해 12월 개정된 「서울특별시 마포구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에 따라 마포구청사 부설주차장을 비롯한 27개 공영주차장 요금을 20% 감면받는다.

또한 ▲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마포아트센터 ▲구립 체육시설 ▲구 청소년시설도 2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 망원유수지 체육시설과 구립배드민턴장은 제외된다.

발급 대상은 마포구 소속 자원봉사자 중 발급일 기준 전년도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 활동한 자이며, 발급 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신분증과 본인 사진을 지참 후 마포구 자원봉사센터(월드컵로 212, 마포구청 1층)를 방문하면 된다.

유효 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년이며, 공공시설 요금 감면 시설 명단은 마포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mapo.seoulvc.kr) ‘배너존’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남동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 = 마포구 홍보과 제공

우수 자원봉사자증이나 마포구 자원봉사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마포구 자원봉사센터(☎02-3153-8342)로 연락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공공시설 요금을 감면해줌으로써 자원봉사 참여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