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수지 시의원, 제1회 2022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 138명의 시민의정감시단이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회의록 모니터링 및 평가
- 채 의원 “시민 말씀 경청하여 시정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시킬 것”


□ 서울특별시의회 채수지 의원(양천구 제1선거구, 국민의힘, 사진 오른쪽)은 27일 오후 2시, 서울특별시의회 제2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2022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및 상임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 ‘서울Watch’*가 주최한 이 날 시상은 공개 모집한 138명의 서울시민이 2022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영상회의록과 전자회의록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한 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였다.
*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녹색교통운동, 서울환경운동연합 등 시민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창립한 네트워크 조직

□ 평가는 의원 1인당 2~4명의 시민의정감시단이 복수 평가로 진행하였으며, 평가 지표는 주민대표성, 합법성 검증, 전문성, 효율성 검증, 감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 평가 대상 총 101명의 의원 중 높은 점수를 받은 우수등급 시의원은 총 17명으로 국민의힘 12명, 더불어민주당 5명으로 나타났다.

□ 채수지 시의원은 “우수의원으로 선정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시민의정감시단의 날카롭고 꼼꼼한 평가 보고서를 읽으며 가슴이 뛰었다”라며, “시민들께서 주신 말씀에 더욱 귀 기울여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덧붙여, 채 의원은 “칭찬해주신 부분은 더욱 발전시키고 조언해주신 부분은 다음 행정사무감사 때 적극 반영하여, 시정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감사로 만들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채수지 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제11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서울시 교육발전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상설운영 필요성이 적은 위원회를 비상설로 전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였다.

□ 채 의원은 ‘제7회 2023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의회의정 공헌대상, ‘2022 대한민국 한류문화대상’ 의정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