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이만기 입시전문가와 함께하는 대학 진학설명회 개최

5월 25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서 학생과 학부모 300명 대상 설명회...선착순 모집 중
하반기에는 수시, 정시 전략 설명회, 1:1 맞춤형 진학상담회 예정
박강수 마포구청장 “대학 진학 궁금증과 불안감 해소하는 기회 되길”


수능이 6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9월 수시 원서 접수까지는 4개월가량 남았다. 본격적인 대학 입시 전략을 세워야 할 때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5월 25일 오전 10시, 대학 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대입 대비 진학 및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제도로 인해 정보 습득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돕고 체계적인 입시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5학년도 입시 방향에 따른 전략적인 대학 진학 설계를 위해 마포구는 입시 현장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이만기 강사(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 연구소장)을 초빙했다.

설명회 참여는 오는 24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마포구청 누리집이나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누리집에 게시된 포스터 QR코드 접속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마포구는 지난해 개최한 진학‧입시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 올해는 5월 진학 및 입시설명회와 함께 하반기에는 수시 전략 설명회, 정시 전략 설명회로 나누어 총 3회에 걸쳐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반기에 진행할 1:1 맞춤형 진학상담회도 접수 인원을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대학 입시 궁금증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진학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진학‧입시설명회를 준비하게 됐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학 진학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길 바라며, 마포구는 청소년들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