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지역복지증진사업 및 저소득학생 장학금 지원을 위한에쓰-오일 햇살나눔 후원금 전달

10월 12일,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에쓰-오일은 마포복지재단(이사장 이홍주)과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한일용)에 햇살나눔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하였다. 마포복지재단에 지원하는 후원금 중 2천만 원은 75세 이상 어르신의 따뜻한 한끼를 지원하는 ‘주민참여 효도밥상’ 사업에 3천만 원은 지역복지특화사업을 위한 ‘마포ON(溫)햇살나눔’ 사업에 쓰이며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지원하는 후원금 5천만 원은 창의적 인재 발굴·양성과 경제적인 이유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학생의 면학을 장려하기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 에쓰-오일이 마포복지재단과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에 햇살나눔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하고 있다.

류열 에쓰-오일사장은 “장학금과 후원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마포복지재단은 에쓰-오일과 함께 2022년부터 지역복지특화사업 ‘마포ON(溫) 햇살나눔’을 통해 관내 사회복지관 13개소의 공모사업을 지원하였으며, 위기가구 50가구를 발굴·지원하였다.
(후원 문의: 마포복지재단 02-3276-1890)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