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당협위원장 마포구청장 경선 불법개입의혹


국민의힘 마포구청장 후보 경선을 앞둔 3일전(4월 26일)에 YDI(여의도연구소)에 의뢰해 불법으로 사전 여론조사를 실시된 일에 마포구 당협위원장이 연루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제보자에 따르면 "이번 불법 사전여론조사 전화를 받은 사람들 모두가 국민의힘 책임당원이며 이는 책임당원 명단이 유출되지 않고는 불가능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하단 여론조사내용 게시)


앞서 보도에 밝혔듯이 이뉴스젠은 여의도연구원에 해당 여론조사 실시여부와 여론조사 의뢰인에 대해 문의하였으나 여의도연구원은 우리는 그 사실에 대해 확인해줄수 없으니 국민의힘 서울시당에 문의하라고 하여 다시 서울시당에 문의하였으나 서울시당에서는 그런 여론조사를 의뢰한적이 없으니 국민의힘 중앙당으로 문의하라고 답변해왔으며 이에 국민의힘 중앙당에 문의하였으나 답변을 거부했다. 유출되서는 안되는 책임당원 명단을 이용하여 경선 전 사전여론조사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경선 주관 기관인 서울시당과 중앙당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 책임당원 명단은 국민의힘 중요자료로 서울시당에서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서울시당 고위관계자나 당협위원장이 아니면 명단을 받아 볼 수 없게 되어 있는데 이 책임당원 명단이 불법사전여론조사에 사용되었다면 제일 먼저 의심의 눈초리가 향하는 곳은 접근권한이 있는 당협위원장이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마포구 국민의힘 기초의원, 광역의원, 기초단체장 예비경선때부터 온갖 의혹과 잡음이 끊이지 않았으며 특히 당협위원장들이 선호하는 후보를 노골적으로 밀어준다는 말이 무성했다. 심지어 경선후보로 추천될 수 없는 범죄이력을 가진 사람도 추천을 받았다.

능력있는 사람을 후보로 밀어줘서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다면 국민의힘 지지자라면 누구도 반대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 과정이 공정해야 지지자들도 납득 할 것인데 현재 마포구 상황은 그렇지 않다.

이번 불법 사전 여론조사도 마찬가지다. 불법 사전 여론조사의 내용을 들어보면 특정후보에게 유리하게 적용하도록 내용을 구성했으며 이미 예비경선에서 탈락한 후보까지 조사대상에 포함시켜 본경선을 방해하려고 한 의도가 명백하며 이는 공정한 경쟁과는 거리가 멀다.


당협위원장은 누구보다 공정함을 지켜야 하는 자리이며 따라서 경선에 어떠한 형식이라도 관여해서는 안된다. 만약 의혹대로 당협위원장이 특정 후보를 밀어주기 위해 불법으로 당규와 선거법을 위반하면서까지 금지된 여론조사를 지시하고 책임당원 명단까지 제공했다면 이는 묵과해서는 안될 중대한 사항이다.

국민의힘 공심위와 여론조사 심의위원회는 이번 불법여론조사에 대해서 철저히 조사하여 관련자들을 처벌하고 불법과 편법으로 얼룩진 마포구청장 경선을 재실시해야 한다. 의심을 받고 있는 당협위원장도 이러한 사실이 없다면 떳떳하게 공심위에 해명하면 될 것이며 정말 의혹이 사실이라면 그것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아울러 공천 경선 후보자들의 자격에 대한 심사도 다시 한 번 면밀히 하여 자격이 없는 사람은 지금이라도 과감히 탈락시켜 공천을 둘러싼 의혹과 잡음을 일소 시켜야 할 것이다.


- 불법 여론조사 내용 전문-


현안과 관련하여 선생님의 견해를 여쭤보고자 합니다. 바쁘시더라 도 소중한 의견 남겨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귀하는 현재 서울특별시 마포구 국민의 힘 당원이십니까? 1번 그렇다. 2번, 선생 님이 남성이면 1번 여성이면 2번을 눌러주십시오. 선생님 연령은 다음 중 어디에 해당되십니까? 1번 만 17세 이하. 2번 만 18세에서 29세 3번 30대. 4번 40대. 선생님께서는 오는 6월 1일에 실시되는 지방선거 투표와 관련해 다움 중 어떤 생각이십니까? 1번 전혀 투 표할 생각이 없다. 2번 별로 투표할 생각이 없다. 3번 가능하면 투 표할 생각이댜 4번 반드시 투표할 생각이다.


지금부터는 국민의 힘 서울특별시 마포구청장 후보로 출마한 인물들에 대해 여쭙겠습니 다. 성명 순서는 가나다순입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복지도시 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진천을 알고 계십니까? 1번 알고 있고 호감 간댜 2번 알고 있으나 호감 가지 않는다. 3번 잘 모른다. 시사포커스TV 회장을 지낸 박강수를 알고 계십니까? 1번 알고 있고 호감 간다 2번 알고 있으나 호감 가지 않는다. 3번, 마포구의 회 의 장인 조영덕을 알고 계십니까? 1번 알고 있고 호감 간다. 2번 알고 있으나 호감 가지 않는다. 3번 잘 모른다.


선생님께서는 이번 서울특별시마포구청장 선거에 국민의 힘 마포구청장 후보로 다음 인물들 중 누가 나서는 것이 좋다고 보십니까? 성명 순서는 무작위로 불러드 리겠습니다 1번 마포구의회 의장인 조영덕 2번 서울특별시 마포구 의회 복지도시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진천. 3번 시사포커스TV 회장을 지낸 박강수. 4번 잘 모르겠다.


지금부터는 통계적 처리를 위한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선생님의 정치적인 성향은 다음 중 어디에 더 가까우십니까? 1번 보수에 더 가깝다. 2번 중도에 더 가깝다. 3 번 진보에 더 가깝다. 설문에 용답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여기는 서울에 위치한 YDI이며, 전화번호는 02-6105-6710입니다. 금번 저희 기관은 최근에 주요 현안과 관련하여 선생님의 견해를 여쭤보고자 합니다 바쁘시더라도 소중한 의견 남겨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귀하는 현재 서울특별시 마포구 국민의 힘 당원이 십니까? 1번 그렇다. 2번 아니다. 선생님이 남성이면 1번. 여성이면 2번을 눌러주십시오. 【끝] 



<저작권자 ⓒ 뉴스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주 뉴스젠 발행인 다른기사보기